마음의 나눔터

 

마음의 나눔터

 

본게시판은 마음의 나눔터입니다. 회원들끼리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토목

컨텐츠 정보

본문

이번에 전문대를 졸업하는데 23살 청년입니다.

군전역을 얼마 되지 않아 생각이 많은데요. 집안 형편상 저는 일을해서 나중에 공부를 해서 공무원을 하던가 아니면 공사에 들어가는 방법

외에는 처음부터 현장에 나가서 일을 시작하는것 밖에 없습니다. 부모님의 말씀은 공부좀 해서 공사나 공무원이 되는걸 바라시구요.

저또한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확신은 쓰지 않네요. 고민입니다. 현장일은 할생각입니다.

그리고 일2년 하고 돈모아서 공부 한다고 해도 시간이 너무 늦은거 같다는 생각두 들고 정말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머리가 아플정도

구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관련자료

댓글 1

산적두목님의 댓글

먼저 대견스럽네요.  나는 졸업전 설계사무소에 들어가 10년정도 근무후 퇴사해 현장뛴지 도 10년정되었어요.  지금이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이 드네요.  편입해서 4년제를 대학을 가서 자격증을 취득하시는것이 먼저 인것 같네여.  취업후 시간내서 공부하기 정말정말정말 힘들어요.  좀 힘들어도 지금이 공부할 시기인것 같아요.  그러면서 대학교 제학중에 진로를 정확히 세우시고(현장이냐 설계냐 공무원이나 공사입사냐 정확히 정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고요) 제학중 열공하세요.  정말정말 후해해요. 부모님이 어릴적 공부해라 공부해라는 말씀이 지금와서 얼마나 실감인지는 제가 아무리 말해봐야 소용없겠지만 열공하세요.  인생에서 기회는 몇번오지 안는다고 하지만 그기회도 때가있어요 지금은 공부할때 인것같아요.
전체 3,444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공지글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